HOME > >
제목 우리가 매일 먹는 땅에 발암 물질이 묻히고 있는걸 보고만 있으란 말입니까?
작성자 스레트석면
작성일 2018.05.20

현재 지금 우리가 먹고 음식은 거의 땅에서 나옵니다.  저는 귀농을 위해서 땅을 사려고 여러곳을 다녀본 후 놀랐습니다. 지붕으로 사용된 스레트가 땅에 방치되고 있고 거기에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니었습니다. 모두 도시인이(우리국민 모두)가 먹고 있겠지요.

예전에 많이 지어진 집의 지붕이 스레트였는데 모두 회수 되지 않고 땅에 묻히고 있는 실정입니다.  알아본 결과 면사무소에 신청하면 회수 해간다고는 하나 잘모르는 노인분도 많고 돈도들고 번거로워 땅에 묻어버리고 마는 실정입니다.  노인들은 스레트에서 나오는 석면가루가 암 유발물질이라는 것을 모르는 분이 많은것이 현실입니다. 이문제는 정부에서 강제로라도 스레트지붕을 모두 회수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땅에 발암 물질이  묻히고 있는걸 보고만 있으란 말입니까?.  개인적으로 하기에는 효과가 적고 먹거리가 나오는 농촌에는 스레트 지붕이 너무 많습니다  발암물질 만들어 내는 스레트를 묻는 것을 보고만 있어야 하니 답답합니다.  도시에는 거의 없어지고  노인들이 살고 있고 우리 먹거리가 나오는 농촌의 스레트 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 다. 급한 문제입니다..  자치단체나 정부차원에서 스레트 발암물질 치우는 것은 가능한 일일 겁니다.

첨부파일
댓글 0 개
  • 메모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