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제목 손끝으로 보는 생물다양성​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06
손끝으로 보는 생물다양성​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안영희)은 11월 28일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시각장애인 20여명을 대상으로 촉각, 청각, 후각으로 생물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시범운영은 시각을 제외한 여러 감각을 이용해 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각장애인에게 다양한 생물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는데요, 대부분의 전시관이나 박물관은 눈으로 보는 전시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시각장애인이 관람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체험가능 생물표본
< 체험가능 생물표본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쉽게 접합 수 없는 생물을 손으로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손으로 보는 생물다양성', 청각, 후각을 이용한 생물자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아시아코끼리, 사자, 호랑이, 북극곰, 샴악어, 타조, 철갑상어 등 포유류 18종, 조류 6종, 양서파충류 7종, 어류 3종 등 총 41종의 생물표본 42점을 손으로 직접 만져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생물자원 교육프로그램은 우리 주변에서 들을 수 있고 쉽게 접할 기회는 있는 새소리, 양서류 울음소리, 식물의 잎과 열매, 향기 등 우리 생활 속의 다양한 생물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안영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시각장애인에게 생물에 대한 이해와 접근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전시관 관람에 소외되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해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 관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환경부 e-환경뉴스]

√ 관련자료 : [보도자료] 시각장애인을 위한 손끝으로 보는 생물다양성 체험
√ 문의사항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Tel. 054-530-0771 

 

첨부파일 20161129201629.png ( 51.79 Kbytes )
댓글 0 개
  • 메모 없음